본문 바로가기

카테고리 없음

작은 위로가 때때로 그리고 이따금씩 먼 길을 갈 수 있습니다.

작은 위로가 때때로 그리고 이따금씩 먼 길을 갈 수 있습니다. 소설에서 위안을 찾을 수 있다면 목요일에 코코아를 넘겨주고 싶습니다. 소설은 갑자기 맑은 날씨에 우리의 삶을 황량하고 탁하게 만들고, 맑은 날이 오면 우리의 삶이 흐려지는 것에 관한 것입니다. 강변 벚나무 끝자락에 큰 나무 뒤에 숨겨진 작은 가게가 있다. 사람도 적고 홍보도 없고 보도할 잡지도 없는 인싸들만 아는 카페다. 최대 5명까지 앉을 수 있는 테이블 3석과 카운터석. 오래된 나무 테이블과 의자, 그리고 천장에 매달린 램프가 있는 "마블 카페"입니다.

​​​

'목요일의 코코'는 2021년 서점대상의 두 번째 작가 아오야마 미치코의 데뷔 소설로 마블 카페에서 코코아 한 잔으로 이야기가 시작되는 단편 소설이다.

​​​

첫 번째 이야기 '목요일의 코코'는 따뜻한 청년이 '미스터 코코'에게 자신의 감정을 자신만의 방식으로 표현하는 이야기를 그린다. 두 번째 이야기 '재앙의 달걀말이'에서 그는 우울증에 시달린다. 그는 집안일을 완벽하게 할 수 없습니다. 자신감을 되찾은 워킹맘의 이야기. 세 번째 '우리를 키우다'는 유치원 교사가 감정의 따뜻함을 되찾는 이야기를, 네 번째 '현자의 직진'은 오랜 친구 사이의 우정을 잔잔하게 그린다.